[돈꿈] 돈이 들어오는 꿈, 돈에 관한 꿈
본문 바로가기
마음

[돈꿈] 돈이 들어오는 꿈, 돈에 관한 꿈

by Yolo.. 2020. 6. 6.
반응형

 

 1. 돼지를 잡거나 가져오는 꿈. 

 

돼지는 다산과 풍요를 상징한다고 하는데요, 돼지는 사업이 융성하게 되거나 재물이 번창하는 것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꿈에서 돼지를 쫓아내거나 돼지가 사라지는 꿈은 들어오려는 재물을 잃게 될 수도 있음을 뜻하고, 반대로 돼지를 잡거나 가져오는 꿈은 재물이나 이권을 획득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2. 똥과 관련된 꿈     

 

똥에 관령된 꿈은 배설행위라는 점에서 주목하셔야 합니다. 정신적 억압으로부터의 해방, 소원을 이루게 됨을 뜻한다고 합니다.

 

좋은 똥 꿈으로는 똥을 온 몸에 뒤집어쓰거나 깊이 빠진다거나 밟는 꿈, 옷에 묻히는 꿈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화장실이 지저분하거나, 문이 잠겨 있어서 일을 치를 수 없었던 꿈은 하고자 하는 일이 잘 되지 않을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3. 돌아가신 조상님이 나오는 꿈. 

 

조상이나 돌아가신 부모님이 꿈 속에 나타났을 때는, 얼굴 표정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밝은 표정이라면 좋은 일이 있을 것을 예지 해주는 뜻이고, 반대로 어둡거나 근심스러운 표정이라면 안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4. 아기 낳는 꿈.      

 

아기 낳는 꿈은 새로운 생명이 탄생한다는 뜻에서 권리나 이권 획득, 재물 횡재 등으로 해석을 하는데요, 쌍둥이일수록 크게 이루어지고, 아기가 건강하고 좋아보일수록 좋은 재물운이 크다고 합니다.

 

 5. 대통령 및 귀인이 나타나는 꿈. 

 

대통령이나 귀인을 만나게 되는 꿈은 길몽에 속하는데요. 통치자나 귀인의 은덕을 입게 될 수도 있다고 하여 악수를 하거나, 훈장이나 명함을 받는 꿈, 차대 접이나 함께 식사를 하는 꿈 등이 해당된다고 합니다.

 

   6. 불이 활활 거리며 타는 꿈.  

 

불길이 얼마나 치솟냐에 따라 번창하고 번성하며 새로 일어나는 확장, 발전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돼지꿈과도 유사하다고 합니다.

 

  7. 돈, 동물, 재물을 얻는 꿈.    

 

돈이나 동물, 재물, 귀한 물건들을 얻는 꿈을 꾸었다면 실제로도 큰 재물을 얻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너무 적은 액수가 돈을 줍는 꿈은 불만족으로 인해 재물이 나갈수도 있다고 합니다.

 

   8. 죽거나 시체가 나으는 꿈.  

 

죽게 되는 꿈은 재생, 부활, 새로운 세계로 나아간다는 것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자신이 죽는 꿈은 지금의 상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이 열린다는 뜻으로, 새로운 인생길, 전환점이 되어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간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9. 아름답고 풍요로운 꿈.   

 

꿈에서 밝고 아름답고 풍요로움이 가득함을 느꼈다면, 현실에서도 느낄 수 있게 됨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승진이나 합격, 소망, 성취, 명예, 재물 획득 등을 이룰 수 있다고 합니다.

 

 10. 동물, 곤충, 식물에 관련된 꿈. 

 

물고기는 재물을 상징한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물고기를 잡는 꿈은 재물을 얻는 꿈 이라고 하고, 동물을 죽이는 꿈은 제압, 정복의 의미라고 합니다.

 

이에 관련된 꿈으로는 내 주머니로 뱀이나 지네가 들어오는 꿈, 강에서 물고기 떼가 몰려오는 꿈 등이 해당된다고 합니다.

 

   11. 금고를 가져오는 꿈.   

 

사업체의 자금 난이 해소가 되고, 돈을 빌려주는 사람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12. 돈 가방을 땅속에 묻는 꿈.   

 

걸음을 멈추고 미래에 대한 생각 할 시간을 가져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너무 앞만 보고 달렸다면 잠시 멈추는 것이 좋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13. 모르는 사람에게 돈을 주는 꿈.  

 

아직 취업전이거나 대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좋은 직장을 갖게 된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이미 직장을 다니고 있다면 이직의 기회가 찾아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14. 돈을 훔치는 꿈.    

 

생각지도 못하는 재물이 들어와서 행복해지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한마디로 횡재수 할 꿈이라고 합니다. 복권이나 경품 등에 당첨되거나 재물을 얻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15. 거스름 돈을 넘치도록 받는 꿈.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 잘 풀리게 되거나 일과 권리 등의 있어서 풍요로워 질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하는데요, 그동안 부당한 대우를 받았더라도 곧 가치를 인정받게 된다고 합니다.

 

16. 지갑에 돈이 가득 들어있는 것을 보는 꿈.

 

재물이 원하는 만큼 생기게 될 아주 좋은 뜻이라고합니다.   

 

 

 

 17. 누군가에게 수표를 주는 꿈.  

 

자신의 능력을 과시할 일이 조만간 생길 수도 있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또는 누군가에게 지시나 명령을 내려야 하는 자리에 오를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18. 금고가 열려있는 꿈.    

 

생각지도 못한 재물을 맞이하게 되거나 공부하고 있는 학문을 통해 어떤 진리를 깨달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라도 하는데요,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좀 더 집중하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19. 현금 지급기에서 돈을 찾는 꿈. 

 

꿈에 현금 지금기에서 돈을 찾는 꿈은 아주 뜻밖에 행운이 생길 것을 암시 한다고 하는데요, 이 꿈 또한 횡재수 꿈으로 복권이나 경품 등에 당첨될 수 있는 뜻이라고 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재물운으로 만족스러운 성과를 볼 수 있음을 뜻한다고합니다.

 

  20. 땅이나 집을 판 돈을 받는 꿈. 

 

돈 받는 꿈 중에서 가장 기분이 좋은 꿈 중에 하나라고 하는데요, 이런 꿈은 길몽에 속한다고 합니다. 회사를 다닌다면 승진을 의미하고, 직업이 없다면 좋은 소식이 와서 만족스러움을 느끼는 뜻이라고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