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전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신청방법, 지급방법
본문 바로가기
복지

추석전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신청방법, 지급방법

by Yolo.. 2020. 9. 22.
반응형

 

◆ 2차 재난지원금 통신비를 만 13세 이상 전 국민 지급에서 만 16세 ~ 만 35세, 65세 이상 지급하기로 했으며, 돌봄지원 대상도 당초 초등학생에서 중학생 자녀 가정에 15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독감 예방 접종 관련 예산을 늘렸으며, 의료급여 수급권자를 비롯한 취약계층 105만 명도 무료로 예방주사를 맞게 됩니다.

 

 또한 법인택시 운전자에게도 똑같이 100만 원씩 지원하고, 정부 방역방침에 따라 영업이 금지됐지만, 지원대상에서 빠졌던 유흥주점이나 콜라텍에 대해서도 200만 원씩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추석전 지급 대상   

 

《아동특별돌봄비》

 

 

 미취학 아동은 아동수당 계좌로, 초등학생은 급식비나 현장학습비 계좌로 별도 신청없이 20만 원을 지급합니다.

 

 이르면 9월 28일~ 29일에 입금될 예정입니다.

 

 

《특수교용직, 프리랜서》

 

 

 특수고용직이나 프리랜서 50만 명도 이르면 이번 주(9월 25일)에 돈을 받습니다.

 

 지원 대상자라는 문자를 받고 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서류제출 없이 1차 때 받은 계좌로 50만 원을 입급해주는 방식입니다.

 

1차 고용안정지원금은 9월 24일 부터 지급을 시작하며, 2차 고용안정지원 20만명은 10월 1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코로나 재확산으로 매출이 감소한 약 300만 명의 소상공인들도 추석 전에 지원금을 받습니다.

 

 정부는 9월 23일 오후 지원 대상자에게 "소상공인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라"는 문자를 발송할 예정인데, 사업자 번호 끝자리가 짝수이면 24일, 홀수이면 25일에 신청할 수 있고, 주말인 26일부터는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9월 25일 부터 지급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집합금지업종》

 

 노래방이나 PC방 같은 집합금지업종은 200만원, 음식점이나 커피솝 같은 집합제한업종은 150만 원을 받게 됩니다.

 

 주점, 콜라텍에 대해서도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2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청년지원》

 

 정부에서 준비한 구직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 가운데 아직 취업을 못한 20만 명에게도 50만 원이 나오는데, 문자를 받고 온라인 청년센터에서 신청하면 추석 전에 대부분 받게 됩니다.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9월 29일부터 지급한다고 합니다.

 

 

   추석이후 지급 대상   

 

추가된 중학생 가구의 경우 계좌 확인 등의 절차가 필요해 추석 직후(10월 초)에 15만 원이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법인택시기사도 100만원 지급이 결정됐는데요, 지급시기는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올해 창업해 매출 감소 확인이 어려운 소상공인이나, 고용안정지원금을 새로 신청하는 특수 고용직과 프리랜서는 서류 확인이 필요해 추석 이후에 지원금이 나갑니다.

 

 학교에 다니지 않는 학생들은 교육청에 따로 신청 해야 합니다.

 

 실직이나 폐업에 따른 위기 가구 지원금도 심사를 거쳐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