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다리부종, 붓기빼는 혈액순환 영양제(보충제)
본문 바로가기
건강

얼굴 다리부종, 붓기빼는 혈액순환 영양제(보충제)

by Yolo.. 2020. 9. 18.
반응형

 

 붓기빼는 혈액순환 영양제(보충제) 

 

◈ 자고 일어나면 얼굴이 빵빵하게 붓는 분, 손발이 땡땡하게 붓는 분, 물 뱃살이 찌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보충제를 소개하겠습니다.

 

 부종이 생기는 원인은 갑상선, 신장, 심장, 간의 문제로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부 질환으로 발생 되는 경우를 제외하면 대부분은 원인을 모르는 특발성 부종 입니다.

 

 원인을 모르는 특발성 부종은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 불규칙한 식사로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스트레스와 피로를 개선시키면 부종이 사라질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얼굴, 다리부종 붓기빼는 방법  

 

 정맥과 림프관을 탄탄하게 만들어 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것에 도움을 주는 가장 기본적인 보충제는 마그네슘, 오메가3, 비타민B군 세가지가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혈액, 림프순환을 도와주며 스트레스와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B군은 특발성 부종의원인이 되는 스트레스와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3는 염증을 완화 시켜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부종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직접적인 부종을 감소 시켜주는 보충제

 

 식물성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림프순환, 정맥순환에 도움을 주는 보충제들은 정맥과 림프관을 탄탄하게 만들어서 물이 조직으로 덜 빠져나가게 도와줍니다.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 주기 때문에 순환에 도움을 주어 붓기를 빼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1. 루틴(트록세루틴)

 

 

 

 트록세루틴은 회화나무에서 추출한 루틴 중에 한가지 성분인데요, 조아제약의 마시는 '엘라스에이 엠플'이나 바르는 '엘라스겔'이 바로 이 성분입니다. 섭취량은 200~ 500mg 

 

 엘라스에이 앰플(트록세루틴) 제품은 정맥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어 붓기와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잠자리 들기 전에 섭취하면 아침에 붓기가 빠지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2. 디오스민

 

 

 디오스민은 시트러스(오렌지, 귤류)에서 추출한 헤스페리딘의 다른 이름입니다. 최근에 티비광고를 많이 했던 치센이라는 치질약도 디오스민이라는 성분입니다. 섭취량은 300~ 900mg

 

 디오스민은 정맥혈관과 림프관을 탄탄하게 만들고 순환을 개선 시켜서 부종을 없애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3. 고투콜라

 

 

 고투콜라는 병풀(센텔라아시아카)의 다른 이름입니다. 센텔라아시아카는 마데카솔에 들어있는 생약 선분으로 센시아라는 혈액순호나제의 주 성분이기도 합니다. 섭취량은 100~900mg

 

 고투콜라 부작용 - 간수치를 높일 수 있는 부작용이 있기때문에 간이 안좋은 분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4. 포도씨추출물

 

 

 포도씨 추출물도 전문의약품으로 엔테론이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포도씨 추출물이 혈관에 좋아서 눈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섭취량은 100 ~ 800mg

 

 포도씨추출물은 특히 하지 부종, 종아리쪽이 아프로 땡기는 분들에게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