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 영양제로 알려진 양태반 효능
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성 갱년기 영양제로 알려진 양태반 효능

by Yolo.. 2020. 5. 27.
반응형

   양태반 영양소와 효능.   

 

 

 양태반은 단백질의 보고로 알려져 있는데요 단백질이약 54% 로 우유에 18배정도의 함량이 높고 두부,닭가슴살 보다 더 많은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양태반은 아미노산인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속 깊이 부족한 단백 질을 채워주는역할을 합니다.

 

 서양에서는 노화방지나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 덕분에 약재로 이용되기도 했다고합니다.

 

 예부터 서양의 보약이라고 불리며 의약품 용도로 이용되어 왔다고 하는데요 히포크라테스와 클레오파트라도 의약품과 미용목적으로 양태반을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태반은 자궁 안에서 태아와 모체 사이에 영양공급과 호흡, 배설을 주도하는 조직으로, 태아를 성장시키는 생명의 기운을 담고 있는데요.

 

● 신기간이 비교적 긴 편에 속하는 양의 태반은 사람과 가장 유사한 구조를 갖고 있으면서 단백질을 84%가량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 함유.  

 

 양태반은 사람의 태반과 분자 구조가 유사해서 흡수가 잘되고 특히 메티오닌, 히스티딘, 프롤린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태반에는 재생과 회복을 위한 메티오닌, 히스티딘, 프롤린 등의 아미노산이 18종이나 함유돼 있어 갱년기 여성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히스티딘 - 신생아와 영유아 성장에 꼭 필요한 콜라겐을 연결해주는역할을 하는데요, 피부 탄력을 좋게 하는데 필수적인 아미노산입니다.

 

2. 메티오닌 - 활력을 높이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활성산소를 재거하여 단백질 합성을 도와줍니다.

 

3. 프롤린 - 우리 몸속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피부 유지와 정신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양태반의 갱년기 증상완화작용.  

 

 갱년기 증상이 있는 108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서 한 그룹만 4주 동안 양태반 추출물을 복용하게는 실험을 했는데요, 그 결과 양태반을 복용하지 않은 갱년 기분들에 비해 많이 완화되는 효과가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양태반에는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아르기닌이 전복과 마늘에 2배 이상 될 정도로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갱년기 여성 건강에 특히 도움을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많은 셀럽들이 복용하고 있다고하네요.

 

 제니퍼 에니스톤, 빅토리아 베컴 등 해외에 동안 셀럽에 피부 비결로 양태반이 꼽히기도 했는데요, 양태반에는 피부 층을 구성하는 성분인 콜라겐, 엘라스틴, 케라틴 등의 피부 보습 인자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색소침착, 주름, 홍반, 각질 개선에 효과가 있고 태반 첨가 외용 치료제를 쥐의 피부에 도포하는 실험을 한 결과 피부에 홍반을 억제되고 PH가 증가되며, 피부 수분이 증가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40대 후반의 여성분들은 감정 기복이 생기로 얼굴에 홍조나 건조증까지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양태반을 꾸준히 복용할 때 안면 홍조나 화끈거림 증상이 완화되고 피부의 색소침착이나 주름 홍반 각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양태반에 있는 아르기닌 성분은 운동을 하는 남성 게도 근육량을 늘려주는 역할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양태 반속에 있는 아르기닌은 장어에 3배, 낙지에 5배, 복본자의 124배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양태반 분말 먹는 방법은 생강차나 일반차로 마시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는 방법, 국이나 찌게에 넣어 먹는 등 여러 가지 음식에 함께 첨가해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