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석]나의 탄생석과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풀이
본문 바로가기
마음

[탄생석]나의 탄생석과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풀이

by Yolo.. 2020. 6. 9.
반응형

[ 태어난 달의 탄생석과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풀이 ]

 

  1월 탄생석 - 가넷(Granatus 라틴어) 

 

● 진실, 영원함, 우정을 상징합니다. 커플링이나 우정반지로 많이 사랑받고 있다고 합니다. 석류를 닮은 빛깔이라고 해서 가넷이라고 불리는데요, 건강을 위해서 몸에 지니고 다녔다고 합니다.

 

 준보석에서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보석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루비 같은 붉은색 계열이기 때문에 루비는 강렬한 빨간색이며 가넷은 어두운 보라색입니다.

 

 루비가 가격이 비싼 반면에 가넷은 그에비해 저렴해서 가넷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가넷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 풀이.

 당신의 성격은 조용하지만, 가슴속 깊은 곳에 남들과 다른 무언가를 꿈꾸는 타입 입니다.

 

 

     2월 탄생석 - 자수정      

 

 성실, 평화를 상징합니다. 자수정에서 방출하는 원적외선이 원활한 신진대사를 유도해 건강을 상징하기도  다. 또한 멋진 이성과의 만남을 이루어주는사랑의 수호석이라고 합니다.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자수정과 같이 세계 5대 보석 중의 하나인데요,  준보석으로 명품에서 많이 쓰고 있습니다. 불가리의 멀티 스톤에 보면 자수정이 꼭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자수정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 풀이.

 당신은 모두에게 사랑받지만 외로운 몽상가 스타일입니다. 직관력이 뛰어나고 현명한 사람이라서 주위로부터 많은 존경과 사랑을 받습니다. 

 

  3월 탄생석 - 아쿠아마린   

 

 영원한 젊음과 행복을 상징합니다. 아콰마린 반지를 끼게 되면 신경이 안정되고 몸의 피로가 풀린다고

하는데요, 아쿠아마린으로 귀걸이를 하게 되면 애인이 생긴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바다의 색을 고스란히 간직한 청록색의 아쿠아마린은 하와이나 괌에 가면 볼 수 있는 시원한 색감입니다. 영원한 젊은 과 행복을 상징한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몸에 지니고 다니며, 좋아하는 보석 중에 하나라 고합니다.

아쿠아마린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 풀이.

 당신은 정렬적으로 사랑을 쟁취하는 낭만파입니다. 매사에 적극적이고 움직이는 걸 좋아하는 성격이기도 합니다.

 

  4월 탄생석 - 다이아몬드. 

 

 불멸, 고귀함, 변하지 않는 사랑을 상징합니다. 사랑을 맹세하는 수호석이면서, 송공을 상징하는 보석이라고 하는데요, 주로 왕관의 중심 보석으로 사용되었고, 오늘날 결혼반지로 많이 사용 하는 이유라고 합니다.

 

 모든 보석 중에서 다이몬 득 가장 견고하고 강하고 아름다운 보석의 왕 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Adamas(고대 그리스어 : 정복할 수 없는)에서 유래를 했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 풀이.

 

 당신은 자신이 옳지 않다고 생각하면 절대 바꾸지 않는 고집이 있지만 사람들에게 우직한 믿음을 주는 성실한 스타일입니다.

 

    5월 탄생석 - 에메랄드     

 

 성실함과 친절함을 상징합니다. 심신을 안정시키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자연을 그대로 담은듯한 초록색의 에메랄드는 짙은 그린 색상 때문에 보기만 해도 피로감이 없어지고 기분이 좋아지는 색깔입니다.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진주와 함께 5대 귀보석 중에 하나인데요. 에메랄드는 굉장히 고가의 보석인데요, 클레오파트라가 정말 좋아했던 보석이라고 합니다. 

 

에메랄드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 풀이.

 조금 소심하기도 하지만 당신은 매력이 넘치는 예술가 스타일입니다. 예술가이니 만큼 창의적인 변덕쟁이라고 하네요.

 

    6월 탄생석 - 진주     

 

 기품, 부귀, 건강을 상징합니다. 재미있는 점은 우리나라에서는 아픔과 눈물을 상징한다고 해서 중요한

행사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가장 인기가 있는 보석이라고 합니다. 12달의 보석 중에서 유일하게 조개가 키워내는 유기물 보석이라고 하는데요, 진주의 자연스러운 빛깔이 굉장히 부드럽고 독특한 보석 중 하나입니다.

 

진주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 풀이.

 당신은 섬세하고 날렵한 눈썰미를 가지고 있기에 매사에 정확하고 흐트러짐 없는 사람입니다. 날카로운 분석가 스트 일이 시네요.

 

    7월 탄생석 - 루비    

 

 사랑과 평화를 상징합니다. 옛사람들은 루비가 평화로운 삶을 지속하게 한다고 믿었고, 그렇기에 루비를 놓아둔 곳은 아무 물건도 도둑 맞거나 피해받지 않는다고 여겼다고 합니다.

 

 루비는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데요, 빨간색 보석만 보면 루비 같다고 할 만큼 유명한 보석 중에 하나입니다. 루비는 강렬한 색감 때문에 몸에 지니고 있으면 심장이 좋아진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피 죤스 브러드라고 하는데요 루비는 상당히 고가입니다.

 

루비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 풀이.

 당신은 정이 많고 헌신적이며 매력적인 스타일로 사람들에게 호감을 주는 인물입니다. 

 

 

   8월 탄생석 - 페리도트   

 

 부부의 행복과 화합을 상징합니다. 이 때문에 외국에는 결혼 16주년에 이것을 선물하는 풍습이 있다고 하네요.

 

 페리토 드는 연한 녹색빛을 띠고 있는데요, 그래서 밤의 에메랄드라고  불린다 고합니다. 페리도트는 녹색이 진할수록 가치가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준보석의 일종이기 때문에 값은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저렴해도 명품에서 많이 쓰이는 보석이라고 합니다. 페리도트는 금 팔지 장식과 함께 착용하면 액을 막아준다고 해서 많은 애호가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페리도트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 풀이.

 당신은 주목받기를 좋아하고 활력이 넘치며 진취적 성격이기에 권력에 대한 욕망이 있고 타고난 재능이 많은 스타일입니다.

 

  9월 탄생석 - 사파이어  

 

 성실과 진실을 상징합니다. 예로부터 치료의 힘을 가진 보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행복을 끌어오는 마력이 있다고 여겨졌다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결혼 45주년이 되면 부부가 사파이어로 된 선물을 주고받으며 영원한 사랑을 맹세하는 사파이어 결혼식을 한다고 합니다.

 

 사파이어는 다이아몬드, 루비와 함께 3대 보석 중에 하나인데요, 영국 황실의 약혼반지로 쓰여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었는데요, 실론 사파이어라고 해서 파란 잉크색이 가장 상급에 속하는 사파이어라고 합니다.

 

사파이어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 풀이.

 

 매사에 늘 열심히 하는 당신, 늘 열심히 하기에 세월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지로운 사람이 됐습니다. 노력형 천재시군요.

 

   10월 탄생석 - 오팔    

 

 희망과 행복을 상징합니다. 보석의 여왕이라고 불리며 움직임에 따라 다양한 빛의 조화를 볼 수 있어

무지개의 화신이라고도 불립니다. 오팔을 바라보면 집 주역을 높이고 영감을 얻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팔은 빛이 여러 가지로 나오기 때문에 무지갯빛이 나는데요, 오팔 중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종류는 화이트 오팔이라고 합니다.

 

 화이트 오팔, 블랙 오팔, 오렌지 오팔 등 여러 가지 색깔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팔은 깨지기가 쉬운 보석이기 때문에 둥글려서 반원처럼 만드는 형택고 만들도 있다고 합니다.

 

오팔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 풀이.

 자존심이 강하고 열정적인 성격입니다. 남다른 눈썰미를 가져서 상대방을 정확하게 평가하는 재주를 가지셨군요. 의심이 많아서 진짜 내 사람이라고 생각할 때만 마음을 여는 스타일입니다.

 

  11월 탄생석 - 토파즈  

 

 우애, 결백을 상징합니다. 몸에 지니고 있으면 슬픔을 없애고 지혜를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옛사람들은 토파즈를 갈아서 포도주에 넣어 마시면 불면증과 천식, 화상, 출혈 등 여러 병의 치료제가 된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토파즈는 정말 많은 색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런던 블루 토파즈, 화이트 토파즈, 옐로 토파즈, 임페리얼 토파즈 등 여러 가지 색이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 중에 하나는 블루 토파즈라고 합니다.

 

토파즈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 풀이.

 

 솔직하고 공정심이 강해서 정직하게 사는 게 인생의 목표인 스타일입니다. 당신은 법이 없어도 살 수 있는 사람입니다.

 

   12월 탄생석 - 터키석   

 

 성공과 행운은 상징합니다. 직접 사용하는 것보다 타인에게 선물했을 때 더 좋은 행운이 찾아온다고 여겨지는데요, 옛날에는 실크로드로 왕래하는 상인들이 본인이 사용하기 않고 자신의 말이나 낙타에 착용시켰다는 웃지 못할 일화도 있습니다.

 

 또한 터키석을 서로 교환한 사람은 서로 화해하게 된다는 속설도 있는데요, 소중한 사람과의 화해가 필요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터키라는 이름 때문에 터키에서 생산되었다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터키석은 이집트에서 생산돼서 터키를 거쳐서 여러 나라로 유통이 된다고 합니다.

 

 하늘색의 불투명한 색깔을 가지고 있고, 안쪽에 무늬가 있는 경우도 많이있다고 합니다. 모던한 디자인 때문에 명품에서 많이 쓰이고 있다고합니다. 예전에는 엔틱 한 중세 느낌에서도 많이 사용되었던 보석이라고 합니다.

 

터키석 탄생석이 알려주는 성격 풀이.

 

 당신은 신중하며 완벽주의 성격으로 사업가 스타일이며 낯을 많이 가리지만 한번 마을을 주면 깊게 정을 주는 여린 감성을 지닌 사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