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큐민 효능과 아이허브 커큐민 영양제 추천
본문 바로가기
건강

커큐민 효능과 아이허브 커큐민 영양제 추천

by Yolo.. 2020. 8. 30.
반응형

 

 

     커큐민이란?     

 

◑ 커큐민은 강황에서 추출한 생리활성성분 인데요, 카레에 노란색을 내는 주성분 가루가 바로 강황 가루입니다.

 

 강황가루의 1~4% 정도가 커큐민이어서 커큐민을 카레를 통해 섭취할 수 있어서 1인분을 먹으면 커큐민이 30mg 정도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 사실 기능성을 발휘하기에는 조금 부족한 양입니다.

 

 인도 아유르베다 의학이나 중국의 고대 의학에서도 강황이 예전부터 굉장히 많이 쓰였던 약재 중에 하나입니다.

 

 강황가루를 물에 타 드시는 분들, 다이어트 목적으로 많이 드시더라구요, 

 

 커큐민이 염증에 굉장히 탁월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관절염이나 피부염에 도움을 받으려고 드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커큐민의 화학적 특징   

 

 커큐민의 구조식은 이렇게 OH가 붙어 있는 고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것을 폴리페놀 이라고 하고 커큐민, 포도씨추출물, 피크노제놀, 빌베리추출물 등이 다 폴리페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 항염작용에 탁월한 것이 바로 폴리페놀인데요, 요즘 들어서 인기도 굉장히 많아지고 찾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으며, 이에대한 연구도 폭박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폴리페놀의 대표주자 커큐민은 1990년까지는 많은 연구가 이루어 지지 않았는데요, 1990년부터 연구가 폭발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우울증, 관절염, 피부염, 건선, 암 등 다양한 질병에 1만개 정도의 연구가 현재 쌓여 있는 상황입니다.

 

 

        커큐민의 효능        

 

1. 항염효과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굉장히 뛰어납니다.

 

 우리 몸에서 염증을 만들어내는 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 류코트리엔, 트롬복산 등의 물질들을 만드는 것을 커큐민이 억제를 하는데요, 소염진통제의 원리와 비슷한 효능이 있습니다.

 

 부신에서 코르티솔의 호르몬 분비를 높여주기 때문에 코티솔 호르몬이 원활하게 분비되야 염증도 잘 억제되는데요, 이런 간접적인 방식으로 염증을 억제해 주기도 합니다.

 

2. 항산화 효과

 

 커큐민은 우리 몸에 있는 나쁜 산소, 즉 활성산소들을 해독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우리 몸의 마스터 항산화제, 글루타치온 농도를 상승시키고 SOD라는 항산화료소의 기능과 간기능을 올려주면서 항산화 역할을 합니다.

 

 

3. 미생물, 바이러스 억제

 

 피부질환 - 건선, 아토피, 피부가려움증 같은 피부염에 커큐민이 잘 쓰이고 있으며 효과가 좋습니다.

 

 관절염 - 퇴행성관절과 류마티스관절염 두가지 관절염에 효과가 좋습니다.

 

º 관절염도 염증으로 생겨나는 것이기 때문에 커큐민과 같이 MSM, 콜라겐, 칼슘 마그네슘, 보스웰리아 등과 같이 섭취해 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간염 - 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도 굉장히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소화불량, 위염 - 고기를 먹으면 잘 소화를 못시키는 분들이 계신데요, 커큐민이 소화액인 담즙이 잘 나오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º 또한 커큐민은 위의 점막에 혈액이 잘 흐르도록 도와주어 위염이나 역류성 식도염으로 망가진 위점막이 잘 회복되도록 도와줍니다.

 

 

 당뇨, 다이어트 - AMPK라고 하는 당과 지방을 태우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단식을 하면 이 효소가 활성화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는데요, 커큐민도 AMPK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º 식욕촉진호르몬인 렙틴을 억제하고 식욕억제호르몬은 좀더 잘 나오도록 도와주어 폭식과 잘못된 식습관을 조절하는 데도 커큐민이 많은 도움을 줍니다.

 

 숙취해소 - 커큐민이 간 기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술을 마셨을 때 생기는 독소인 아세트알데하이드를 커큐민이 빨리 분해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항암효과 - 커큐민이 세포 자살을 촉진시켜서 병든 세포를 없애고 건강한 세포만 남게 하며, 발암물질을 해독하고 암세포가 자라나는걸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치매예방, 뇌 활성화

 

 커큐민 성분을 성인과 비슷한 쥐의 뇌 줄기세포에 투여한 결과 뇌 신경세포 치유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연구결과가 밝혀졌습니다.

 

 

 커큐민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 

 

 너무 많은 양을 먹으면 배에 가스가 차고 설사, 위산역류 같은 위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통이나 속이 미식거리는 증상도 발생합니다.

 

 너무 많은 양을 장시간 복용했을 때는 간이 조금 비대해진다 거나 위퀘양, 염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용량을 섭취할 때는 큰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담즙이 잘 나오도록 해주는 것이 커큐민 역할이기 때문에 담석이 있거나 담도 막힌 분들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커큐민이 피를 묽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항응고 활성이 있기 때문에 항응고, 항혈전약물을 드시는 분들, 아스피린 같은 약을 드시는 분들은 커큐민 드실때 주치의와 상담 하시고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산부나 수유부는 커큐민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커큐민과 오메가 3

 

 오메가3 안에 있는 DHA와 같이 먹었을 때 유방암을 예방해준다고 하는 임상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커큐민 영양제추천        

 

《제조사별 특징》

 

 BCM-95 라는 원교사는 커큐민이 지용성이라서 지용성 물질을 함께 복용하면 흡수가 좋아지는데요, 튜메론 오일을 같이 첨가해서 흡수유을 7배까지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커큐민과 튜메론이 같이 들어가 있는 제품으로는 

 

아이허브 큐라메드

 

 

바이오페린(BIOPERINE) - 커큐민 95%에 피페린을 같이 첨가해서 커큐민이 간에서 글루쿠론산과 결합을 하여 분해가 되는데 이 결합과정을 억제해주는것이 바로 피페린입니다.

 

 피페린을 같이 첨가해서 커큐민이 분해가 덜 되도록 도와 줍니다.

 

 신경 안정제로 쓰이는 '로라제팜' 이나 양극성장애나 뇌전증치료제로 쓰이는 '라모트리진' 약을 드시는 분들은 커큐민을 같이 복용하게 되면 약물들이 대사가 되지 않기 때문에 혈중농도가 올라가서 위험해 질 수 있습니다. 이런분들은 바이오페린 원료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허브 소스네츄럴의 바이오페린

 

 

 작게 쪼개서 흡수율을 높여놓은 테라큐민 원료를 사용한제품

 

《Natural Fectors의 커큐민 리치더블 스트렝스》

 

 

 인지질과 결합 시켜놓은 커큐민 제품

 

 메릴바(MERIVA) 원료를 사용한 커큐민 - 인지질과 결합되어 있는 파이토좀 형태이고 커큐민 쪽에서는 가장 오래된 원료사 이며 흡수율도 29배 까지 끌어 올렸습니다.

 

《아이허브 메리바 500 - SF》

 

 

《Curcumin Phytosome》

 

 

《소스네추럴 메리바 티메릭 컴플렉》

 

 

 롱비다 커큐민 - 롱비다 커큐민은 이지질 2중막 안에 커큐민을 넣어 놓은 형태입니다.

 

 흡수율을 285배까지 끌어올린 제품인데요, 흡수율면에서는 가장 우수합니다.

 

 뇌 쪽으로 작용하는 가장 우수하다고 합니다. - 우울증, 신경증, 집중력 쪽에는 따라올 원료사가 없다고 할 만큼 롱비다 커큐민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아이허브 Califomia Gold Nutrition 커큐민 업

 

 

《커큐브레인

 

 

《아이들을 위한 커큐민 구미》 

 

 

《아이비웰니스 커큐민 285 플러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