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다이어트용 건강식 쇳가루에 대장균
본문 바로가기
복지

새싹보리 다이어트용 건강식 쇳가루에 대장균

by Yolo.. 2020. 5. 26.
반응형

       새싹보리 에는      

 

 성산소 제거와 면역력 상승 효능이 뛰어나며 미네랄, 식이섬유, 아미노산, 비타민, 그리고 생리활성화 물질인 폴 레페 놀의 일종인 폴리코사놀이 풍부합니다.

 

 영양소가 풍부하며, 열량과 당분이 낮아 대사증후군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당분이 적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비만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런 새싹보리가루에서 쇳가루와 대장균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일부 온라인 판매 새싹보리 가루 제품들에서 쇳가루에 대장균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새싹보리는 구매한 A 씨는 노니의 쇳가루 문제 때문에 혹시나 해서 새싹보리가루에 자석을 대어보니 자석에 시커먼 이물질이 붙어 나왔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분말은 보리에서 싹이 터 10cm에서 20cm 정도 자란 어린잎을 갈아낸 제품으로,

최근 다이어트와 건간에 좋은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판매 제품 가운데는 위생, 안전 관리가 부실한 새싹보리 상품들이 많다고 합니다.

분말 제품의 금속성 이물질 허용 기준치는 1kg당 10mg 미만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포털 검색 상위 20개 제품 중에 7개에서 이 기준치를 넘는 쇳가루가 나왔다고 하며, 한 개 제품에서는 기준치의 5배를 넘는 쇳가루가 나왔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가루에서 쇳가루가 과다 검출 제품 4개를 포함해서 모두 8개 제품에서는 기준치를 넘는 대장균도 검출됐다고 합니다.

 

 한국소비자원 위해 정보국 위해 정보관리팀장은 쇳가루가 인체에 장기간 축적이 되면 면역력을 악화시킬 수도 있고 또 신경계에 영향을 줄 수 있어서 엄격하게 관리될 필요가 있다고 했는데요.

 

 소비자원은  관련 업체들이 소비자원의 권고에 따라 해당 제품들을 폐기하고 판매를 중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