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디빌더 강경원 다이어트 30년 노하우 다이어트 식단 공개
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보디빌더 강경원 다이어트 30년 노하우 다이어트 식단 공개

by Yolo.. 2020. 5. 29.
반응형

보디빌더 강경원

▶ 강경원

 

◇ 보디빌더 출생 1973년 9월 24일.

 

 신체 : 173cm, 95kg

 

 소속 : 인천 시설관리공단.

 

 학력 : 인천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수상 : 2013년 제94회 전국 체육대회 보디빌딩 남자 일반부 라이트헤비급 90kg 금메달 경력.

 

▶ 보디빌더 강경원이 전하는 30년 다이어트 노하우. [다이어트 식단]

 

  식단 시간 : am 6:30, pm 12:00, pm3:30, pm7:30  

 

  총 식단 : 칼로리 2890, 탄수화물 291g, 단백질 338g, 지방 38g.

 

  간식 : 건과류, 보충제.

 

 

  강경원의 다이어트 식단.  

 

1. 사과는 아침과 점심에만 먹습니다. 

 

 [사과 1개 칼로리 95, 단백질 0g, 식이섬유 19g, 비타민, 칼슘.]

 

2. 야채

 

 브로커리(컵에 담았을 때 반 컵 정도) / 오이(반 컵) - 칼로리 8, 탄수화물 2g, 단백질 0g, 지방 0g, 비타민, 칼슘, 철분. / 토마토(반 컵) - 칼로리 8, 탄수화물 1.6g, 지방 0g, 식이섬유, 비타민.

 

3. 고구마 1컵 200g.

 

 칼로리 180, 탄수화물 41g, 단백질 4g, 지방 0.3g, 식이섬유, 비타민A. / 현미나 감자로 번갈아서 먹는다고 합니다.

 

4. 닭가슴살 200g.

 

 칼로리 336, 탄수화물 0g, 단백질 60g, 지방 7g, 콜레스테롤, 철분. / 계란과 소고기 중에서 병행해서 먹는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 요리법은 

 

 닭 감음 살 같은 경우 씻어서 오븐에 익혀 먹는다고 하네요,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데치고, 다른 야채는 씻어서 먹으면 됩니다. 고구마와 감자는 보통 먹는 데로 삶아서 먹는다고 합니다.

 

▶ GI(Glycemic Index) 지수

 

 혈당 부하 지수, 탄수화물 섭취 후 증가되는 혈당 수치. 조리법에 따라서 GI지수가 다르다고 하는데요, 굽는 요리에서 GI지수가 많이 올라가고, 삶거나 찌는 요리에서 GI지수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GI지수가 낮은 음식

 

 현미, 바나나, 고구마, 토마토.(흡수가 느리며, 소화 시간이 오래 걸린다.)

 

GI지수가 높은 음식

 

 백미, 설탕, 빵, 옥수수. (우리 몸에 빠르게 흡수되어 지방으로 축적이 된다고 합니다.) GI지수가 낮다고 해서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결국 지방으로 축적이 된다고 합니다.

 

갑자기 배가 고플 때는 어떻게 하나요?

 

 너무 배가 고플 때에는 오이 등 야채를 먹는다.

 

음식이 먹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프로틴을 한잔 먹거나, 다이어트 음식 안에서 조금 더 먹는 방법을 택한다고 하네요.

 

소금이 들어간 음식을 먹지 않나요?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3개월 정도는 아주 소량을 섭취하되 3개월 이후에는 다이어트 음식으로만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고합니다.

 

 

 

 

   다이어트와 나트륨 섭취.  

 

 실제로 다이어트할 때에 지방을 빼기 위해서 염분 섭취와는 상관이 없다고 하네요 소량의 염분은 괜찮다고 합니다.

 

치팅데이는 어떻게 하는지요?

 

 식단 조절 중 치팅(속임수)을 쓰는 것처럼 1~2주에 하루 섭취량을 늘려 몸을 회복하는 날로 여긴다고 합니다.

 

  글리코겐(Glycogen)  

 

 포도당으로 이러어진 다당류(탄수화물) 근육에 저장되는 에너지를 말합니다. 장기간 저장용 에너지를 지방으로 본다면 단기간 저장용 에너지를 글리코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치팅데이를 하는 이유.  

 

 장기간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에 저장된 글리코겐의 고갈이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근육의 피로도를 늘리며 운동 수행능력 및 컨디션 하락으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중에 한 번씩 식단량을 늘려 글리코겐을 회복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 다이어트를 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운동이 아닌 체중조절을 위해서 다이어트할 때에는 양을 줄이는 것부터 권하다고 합니다. 술자리를 될 수 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디빌더 강경원선수 수상장면

 

◆ 보디빌더 강경원 씨는 다이어트 식단 없이 일반식으로 다이어트 하기는 정말 어렵다고 합니다. 또한 보충제에 너무 많이 의지하면 장기간 다이어트하기가 힘들다고 하는데요,

 

 남이 한다고 해서 모두 따라 하지 말고 조금씩 식단을 바꿔가면서 자신에게 맞는 본인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찾아서 오래도록 꾸준히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