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화사 다이어트 식단 두부 유부초밥의 다이어트 효과
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나혼자산다 화사 다이어트 식단 두부 유부초밥의 다이어트 효과

by Yolo.. 2020. 5. 29.
반응형

나 혼자 산다 프로그림에서 걸그룹 '마마무 화사'씨가 두부 유부초밥으로 다이어트를 해서 화재가 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연예인 화사의 다이어트 비법, 두부 유부초밥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두부 유부초밥에 밥 대신 두부를 넣어서 탄수화물 수치는 줄이고 단백질 섭취는 늘리는 식단인데요. 두부 유부초밥의 칼로리와 영양분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걸그룹 마마무 화사.

다이어트 식단을 정할 때 고려해야 하는 점

 

1. 탄수화물은 적으면서 단백질은 풍부해야 합니다.

 

2. 한 끼 칼로리가 500칼로리 미만으로 칼로리가 높지 않아야 합니다.

 

두부 유부초밥은 두 가지 중에서 1번에 해당하는 탄수화물은 적으면서 단백질은 풍부한 식단입니다. 유부초밥에서 밥을 대신해서 두부를 활용해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두부와 유부는 모두 단백질 식품이기 때문에 고단백 식단이라고 하겠습니다.

 

 

  칼로리가 언제 높아지나요.  

 

지방의 함량이 많을 때 높아지는데요, 탄수화물, 단백질은 1g당 4칼로리이지만, 지방은 1g당 9칼로리 이기 때문에 지방은 2배가 넘습니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부피는 같아도 탄수화물 단백질보다 칼로리가 높습니다.

 

 그렇다면 두부 유부초밥은 어떨까요 

 

유부는 두부를 튀겨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유부에는 칼로리가 높습니다.

 

유부 1개에 22칼로리이며, 유부에 두부를 넣게 되면 두부 유부초밥 1개에 42칼로리가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두부도 단백질이니까 많이 먹어도 되겠지 라고 생각하는데요, 두부 한모당 400칼로리 이므로, 밥 한 공기에 300칼로리에 비하면 더 높은 칼로리가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무엇이든지 적당히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두부 유부초밥 12개를 만드는데 두부 반모가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두부유부초밥 12개면 칼로리는 504칼로리입니다.

 

전문가들은 여성분들 다이어트 감량기 때에는 한 끼 칼로리를 300~400칼로리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전문가가 말하는 두부 유부초밥 다이어트 꿀팁

 

1. 유부의 칼로리가 생각보다 높으니 너무 많이 먹지 말고 개수를 줄여서 먹어라.

 

2. 두부 유부초밥에는 단백질과 지방 이 두 가지 영양소 외에는 없으므로 야채도 함께 다져 넣으면 영양 밸런스도 맞추고 칼로리도 더 낮출 수 있다.

 

  다이어트할 때 고기를 먹어도 되나요?  

 

다이어트할 때는 기름기가 적은 부위가 좋다고 하는데요, 칼로리로 100g당 200칼로리 미만인 고기부위가 좋다고 합니다.

 

 

 

  고기 부위별 칼로리 기준.  

 

100g당 칼로리가 200칼로리 미만이면 적합한 부위입니다. 반면 100g당 300칼로리가 넘는 부위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히는 닭 가슴살이 100g당 100칼로리 이므로 저 칼로리 식단으로 가장 좋습니다. 소고기 부위로는 우둔살, 홍두깨살, 안심 부위가 좋으며, 돼지고기는 목살 안심 부위가 좋습니다.

 

  다이어트 할때 피해야할 고기 부위.  

 

반면에 100g당 300칼로리가 넘는 부위는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대표적인 부위로는 삼겹살, 갈빗살, 차돌박이 등은 칼로리가 높으니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