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키로 체중감량, 뚱보 호르몬을 지배하는 시서스가루의 효능
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30키로 체중감량, 뚱보 호르몬을 지배하는 시서스가루의 효능

by Yolo.. 2020. 5. 25.
반응형

시서스는 3대 비만 호르몬 양을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시서스 열매는 아시아, 아라비아, 아프리카 등에서 서식하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입니다.

 

 생명력이 강해서 건조하고 습한 기후의 약조건 환경에서 잘 자라는 식물입니다.

 

◈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의 식물로 찬사를 받고 있는 시서스는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켜주고 지방 축적을 억제해주는 '렙틴' 성분과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딕포네틱' 분비를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서스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세로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심신 안정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시서스의 효능 7가지      

 

 

 1. 다이어트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 분말은 흘러내리는 뱃살 등 특히 여름철 고민인 다이어트 효과가 높은 식품으로 인기를끌고있는데요, 시서스에 함유되어 있는 랩틴 성분이 지방 분해 및 체중감소 효소가 입증되어있다고 합니다.

 

 시서스에 함유된 렙틴, 아디포넥틴, 세로토닌 호르몬은 체내에 호르몬을 조절해 다이어트를 도와 준다 고합니다.

 

 시서스 추출물을 36명을 대상으로 8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체지방량, BMI가 감소 하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뼈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에는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시서스를 활용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뼈의 생성을 담당해주는 골세포의 생성을 자극해준다고 하며, 또한 뼈가 부러진 분들의 치료제도 활용된다고 합니다.

 

 시서스에 함유되어 있는 케토스 테론 성분이 뼈를 치유하고, 골절 건강을 유지하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 연구에서 골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통증을 평가하는 워막스코어(WOMAC score)설문조사 에서 1~100점 중 통증이 심할 수록 높은 점수라고 하는데요,

 

 골관절염 환자를 대성으로 8주간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한게 한뒤에 통증 평가표인 워막스코러를 다시 작성하게 했더니 관절통증 수치가 31% 가 감소한 것으로 나왔다고합니다.

 

 

 

 3. 심혈관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는 체내 대사 요인에 영향을 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체내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어 동맥경화, 뇌졸중, 혈압상승에 따른 심혈관 질환 위험으로부터 벗어 날 수 있도록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시서스 추출물을 8주간 섭취한 결과 나쁜 LDL 콜레스테롤 17.7%가 감소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성분은 15.71% 증가했다고합니다.

 

 4. 심신안정에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는 심신안정에 도움이 되는 세로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현대인들은 다양한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생활 속에서 피로감을 더 많이 느끼게 되거나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시서스 분말 가루를 물에 타서 먹으면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으며, 불면증 증세를 완화해주고 긴장감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당뇨병에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는 혈당 분비를 조절해주고 포도당, 인슐린 수치가 혈액 속에서 정상범위를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비만 증상은 제2형 당뇨병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이에 따라 체중감량에 효과가있는 시서스는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6. 면역력 향상에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에는 아스코르브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체내에서 항산화 효과가 있어 노화를 늦춰주고 병원균 등 외부의 공격에 방어막을 형성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로 알려진 아스코르브 산은 성장과 회복에 효과가 있으며, 상처 또는 부상 부위에 회복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항염증 효능이 있습니다. 

 

 우리몸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염증성 사이토카인이 나오게되며 이것으로 인해서 통증을 유발하는데요, 시서스추출물이 사이토카인을 감소시키는 항염증에 효과를 발휘하고 관절염 통증을 억제하고 완화시켜 주는 항염증 작용을 한다고합니다.

 

  시서스 부작용 및 주의사항.  

 

 시서스 분말가루에는 우유, 밀, 콩, 달걀, 조개, 견과류, 땅콩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체질에 따라서 위의 성분들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시 알러지 반응에 주의하여야 하겠습니다.

 

 임산부 또는 수유부인 산모는 전문가와의 상담 후 드시는 것이 필요하며, 또한 시서스는 18세 이상의 성인들만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시서스 가루 종류.   

 

1. 첫 번째는 시서스 원료를 바로 건조해서 가루 화 시킨 가루.

 

2. 시서스를 큰 가마솥에 넣고 물을 부어 압력을 가하고 끓여서 나오는 농축액을 각지고 분말화시킨 진액 가루.

 

  시서스 가루 먹는방법.  

 

 시서스 가루는 최대 3,200mg까지는 안전하다고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많은 양을 복용하기보다는 적은 양을 시작해서 점차 복용량을 늘리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시서스는 보통 가루 또는 알약 형태로 판매되고 있고, 물에 타서 먹거나, 다른 음식에 넣어 먹는 방법있으며, 시서스의 하루 권장량은 추출분말 기준 300mg 정도입니다.

 

1. 시서스 가루 1 티스푼을 티백에 담아 1L 물이 담긴 보온병에 넣어 15~20분 정도 우려서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시서스 농축 가루 먹는 방법은 - 세 가지 종류의 농축 가루가 있는데요, 다섯배 농축가루, 10배 농축가로, 20배 농축가루가 있습니다.

 

 세가지 종류의 농축 가루 섭취방법. 

 

1) 5배 농축 가루의 1일 권장 섭취량은 약 500mg입니다.  - 따뜻한 물 1L에 1/2 티스푼을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2) 10배 농축 가루의 1일 권장 섭취량은 약 300mg 입니다. - 따뜻한물 1L에 1/3 티스푼을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3) 20배 농축가루의 1일 권장 섭취량은 약 150mg~200mg입니다.- 따뜻한 물 1L에 1/4 티스푼을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시서스 가루는 따뜻한 물에 더 잘 녹기때문에 차로 드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