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하는 자치단체
본문 바로가기
복지

3차 긴급재난지원금 지급하는 자치단체

by Yolo.. 2020. 11. 20.
반응형

 

 

제주특별자치도는 3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 제주도, 3차 제주형 재난지원금 선별 지원한다.

 

▣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2일 제주개발공사로부터 전달 받은 200억 원의 재해구호기금을 활용해 정부 재난지원금을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도내 사각지대를 발굴,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정부 재난지원금의 사각지대로 총 7개 분야를 선정해 170억 원 범위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도는 우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거의 모든 행사와 축제가 취소되면서 타격이 심화되고 있는 도내 문화예술인 및 문화예술단체에 10억 원을 지원한다.

 

 도내 여행사와 전세버스업체에 총 25억 원을, 택시근로자 중 정부지원에서 제외된 일반택시 운전자를 대상으로 2억원을 지원한다.

 

 추석연휴기간동안 집합금지 명령을 이행한 업체 중 정부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소상공인 및 올해 6월 이후 창업기업 등에 대해 83억 원을 지원한다.

 

 도내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 중 2018년부터 올해까지 청년자기계발비를 지원방았거나 지원받고 있는 청년 가운데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6억 5천만 원을 지원한다.

 

 도내 경주마 생산농가에 7억원을 지원한다.

 

 30억 원에 대해서는 공공기관 및 다중 집합시설의 방역비로 사용할 방침이다.

 

 

 

▶ 이번 긴급지원금은 지원 대상에 따라 소관부서별로 개별적인 지원기준과 추진일정을 마련해 11월 중순부터 신청서 접수 및 심사를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올해 안에 3차 제주형 긴급재난지원금을 모두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차질 없이 지급계획을 추진할 방침이다.

 

 

 

▶ 3차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요구도 다시 나오고 있는데요, 국회에서도 지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내년에 있을 설 이전에 "3차 긴급재난지원금을 한번 더 지급하자"고 하는 요구가 있었다고 합니다. 

 

▶ 그러나 정부 입장에서는 현시점에서는 재난지원금을 논의하는 것보다 치료제나 백신이 빨리 나와서 국민이 겪고있는 고통을 해소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하는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